한참 활동한 나이인데....40대 잇딴 교통사고 사망 충격
한참 활동한 나이인데....40대 잇딴 교통사고 사망 충격
  • 조기영 기자
  • 승인 2005.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들어 40대 6명 각종 사고로 사망

한 가정의 가장으로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던 40대가 불의의 사고로 잇따라 숨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지난달 26일 새벽 1시께 도암면 석문리 석문공원 앞 도로에서 차량고장으로 정지해 있던 승용차를 1t화물트럭이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송모(44·강진읍 남성리)씨가 가슴 등을 크게 다쳐 현장에서 숨졌다.


숨진 송씨는 지난 2002년 말 강진읍 남성리에서 김밥천국이란 분식점을 연 후 부인과 함께 주야영업을 하면서도 배달을 도맡아 하는 등 성실한 모습을 보여 주변 사람들의 애도가 이어졌다.


이보다 앞선 지난 5월에도 칠량면 영복리 동남레미콘 앞 도로를 건너던 정모(40·강진읍 동성리)씨가 승합차에 치여 현장에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숨진 정씨는 3녀의 자녀를 둔 가장으로 펌프카 회사를 운영하며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다 변을 당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또 지난 3월 도암 석문리 월하마을 앞 도로에서 신전면 용월리에 사는 양모(45)씨가 25t 덤프트럭을 들이받아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지난 2월에는 군동 삼신리 연화마을 앞 도로에서 승용차를 운전하던 김모(49·칠량면 영복리)씨가 전신주를 들이받아 숨지는 등 교통사고가 잇따랐다.


올해 발생한 14건의 교통 사망사고 중 40대 가장이 숨진 사고가 4건을 차지했으며 도로를 건너던 40대 주부가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도 있었다.


지난 2월에는 낚시배를 타고 완도 청산도 부근으로 바다낚시를 갔던 박모(46)씨 등 4명이 중국선적과 충돌해 실종됐다. 이 사고로 박씨 등 2명의 40대가 봉변을 당했으며 곽모(34)씨 등 30대 2명도 실종된 상태다.


주민 양모(40·강진읍 서성리)씨는 “친구들 사이에서 서로 몸조심하자는 얘기가 나올 정도”라며 “지역에서 가장 왕성하게 활동할 나이인 40대들이 불의의 사고를 당해 애석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