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봉사단체, 공무원, 경찰 함께 노력 '성공대회 이뤄냈다'
주민, 봉사단체, 공무원, 경찰 함께 노력 '성공대회 이뤄냈다'
  • 주희춘 기자
  • 승인 2005.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0여명 동원 완벽한 행사진행

3.1절 기념 전국도로사이클 대회가 성공하기 까지 봉사단체, 공무원, 경찰들 보이지 않은 노력이 있었다. 여기에 주민들의 박수소리가 큰 힘이 됐다.


당초 강진군은 이번 대회가 도로에서 펼쳐지는 경기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통안전 대책을 어떻게 수립하느냐가 이번대회의 성패를 가르는 요인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따라 주요 사거리등 교통량이 많고 위험한 교차로 등에는 강진경찰이 맡고 마을입구 등 비교적 교통량이 적은 곳에는 군청 직원이 맡도록 하는 치밀한 계획을 수립해 시행했다.이번 대회에 강진군청 직원은 연인원 203명이 동원됐다.

군 공무원들은 도로경기가 열린 3일 동안 영랑예식장 앞 2명을 비롯하여 총 25개소에 63명이 배치되었다. 각실과소와 읍면에서 차출된 직원들은 경기 개시 20분전에 근무지에 나와 서너시간씩을 종사해야 했다.

김동섭 군 교통행정담당은 “경기도중 도로에서 사고라도 발생하면 치명적인 혼란이 발생하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고생은 강진경찰도 마찬가지. 당초 일반신호 및 평면교차로 24개소에 42명을, 선수 에스코트에 14명등 총 56명을 배치할 계획이었으나 전남도경 기동대 60명을 지원받아 행사중에 최종 82명을 배치했다. 연인원 328여명의 의경과 경찰이 배치된 셈이다.

경찰은 이와함께 선수단이 도로를 주행하는 동안 제일 앞에서 교통을 정리하고 각 교차로에서 유인물을 배포하면서 운전자들의 협조와 우회를 유도하기도 했다.

근무자들에게 가장 큰 곤욕은 점심을 먹는 일이었다. 군에서 일괄적으로 주문한 점심도시락을 배부받아 선수들이 지나가는 도로변에서 먹어야 했다.

강진경찰서 교통지도계장은 “교통이 혼잡할 곳을 미리 파악해 사전에 교통혼란 요소를 막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