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와서 푸소(FU-SO) 운영하면 최대 5천300만원 지원
강진와서 푸소(FU-SO) 운영하면 최대 5천300만원 지원
  • 김철 기자
  • 승인 2024.03.1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리모델링·증축, 편의시설까지 종합적 지원

강진군이 지역에 정착해 푸소(FU-SO)체험을 운영하는 농가에 대해 최대 5천300만원을 지원한다.
 
푸소체험은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침체된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오며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강진군 인구정책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에 군은 늘어나는 푸소체험 수요에 대응해 푸소 운영농가를 확대하고, 도시민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푸소 운영(예정)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푸소를 운영할 목적으로 주택을 신축할 경우, 최대 5천만원이 지원된다. 지난해 최대 2천만 원 지원에서 금액을 대폭 상향했다. 리모델링은 최대 4천만원의 시공비용이 지원된다. 추가로 푸소 운영에 필요한 가전 등 집기·장비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관련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강진군청 문화관광실로 방문해서 할 수 있으며 토지 및 주택 등을 소유한 자가 신청해야 한다. 군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친 후 위원회를 통해 5월까지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5년 이상 푸소를 운영해야 하고, 10년 이상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 또 사업이 완료된 후 농어촌정비법 제86조에 의한 농어촌민박 사업 요건을 갖추고 푸소체험 전용 방(객실)과 화장실을 확보해야함에 따라, 신청 전 관련 기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