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역정보 전하는 동네작가 활동 시작
강진군 지역정보 전하는 동네작가 활동 시작
  • 김철 기자
  • 승인 2024.03.1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6명 위촉 생생한 메시지 홍보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달 29일 귀농귀촌 유치 홍보와 지역 정보 제공을 위한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는 지역으로 귀농귀촌한 6명을 강진군 귀농귀촌 동네작가로 위촉하였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지역주민들이 작가가 돼 직접 마을 소개, 지역문화, 영농현장, 귀농귀촌 생활과 관광지 및 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귀농귀촌을 고민하는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흥미로운 주제와 농촌지역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하면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원자들의 SNS 활동, 프로그램 활용 가능성, 홍보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명의 동네작가를 위촉하였다. 앞으로 8개월간 콘텐츠 제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동네작가에게는 1건당 3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강진군 동네작가는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에 게재글 258건, 조회수는 약 7,000회로 수준 높은 지역정보를 전달하며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진 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으로 지역주민 간의 활발한 교류와 도시민에게 농촌 현장과 유익한 정보를 제작하는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농귀촌 정책과 강진군 지역 정보 등을 다양한 채널에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