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 김철 기자
  • 승인 2024.03.0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영수 운영위원장, '2028전남세계도자·세라믹산업 엑스포' 유치 필요성 홍보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제5차 정기회가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강진에서 개최됐다.
 
이날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 명창환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성환 전남교육청 부교육감,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개최를 축하했다.
 
전라남도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정기회는 협의회 부회장인 차영수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의 적극적인 의지로 3년 만에 전남에서 개최됐다. 특히 2024강진청자축제 기간에 개최해 전남의 우수한 도자문화의 가치와 경쟁력을 알리는 동시에 2028전남세계도자·세라믹산업 엑스포 유치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행사를 주관한 차영수 운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다산의 청렴과 애민정신이 깃든 강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정기회가 지방의회의 권한을 획기적으로 강화하는 도화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8전남세계도자·세라믹산업 엑스포 유치가 전남 도자산업의 세계시장 진출 및 미래형 도자산업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들께서 함께 응원해 주고 성원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