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한우' 소비촉진 온힘 쏟는다'
'강진한우' 소비촉진 온힘 쏟는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3.04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협회 연시총회서 결의...청자축제 홍보·판매부스 운영

 

강진군 한우단체가 강진한우의 소비촉진에 온 힘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군에 따르면 강진군 한우협회가 지난 15일 강진읍 강진착한한우명품관에서 2024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진군 한우협회는 한우산업의 발전과 한우농가 권익증진을 위해 2013년 9월 출범해 군 한우협회와 읍·한우협회로 조직돼 있으며 총 46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중이다. 이날 연시총회에는 강진원 군수를 비롯해 김영래 강진완도축협장, 한우협회 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는 올해 취임한 김은주 신임 회장과 함께 협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새로 구성하고 올해 세부사업 논의와 함께 지속적인 한우 가격 하락 및 소비침체에 대응한 강진한우 소비촉진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3월3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제52회 강진청자축제에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진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무료시식 행사를 계획하고, 강진한우 소비촉진 홍보부스 운영을 위한 세부사항을 협의했다. 한우협회가 직접 소비자를 찾아 홍보·판촉 활동에 집중하는 것은 경기침체로 한우소비가 전년 대비 위축되고 이는 다시 산지 소값 하락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강진원 군수는 "한우개량 통한 1등급 이상 고급육 생산을 확대해 한우농가의 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