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 실감 콘텐츠 체험관 2곳 동시 개관
강진에 실감 콘텐츠 체험관 2곳 동시 개관
  • 김철 기자
  • 승인 2024.02.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청자, 다산 정약용 주제 ICT 기술 활용

 

강진을 대표하는 고려청자와 다산 정약용을 주제로 IC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실감 콘텐츠 체험관이 (주)엘시스, ㈜다윈테크. (주)엠투엠에 의해 구축되었다. 2023년 전남 문화산업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의 한 부분으로 이 프로젝트는 전남도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 아래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관 구축은 관람 수준을 뛰어넘어 직관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실감 전시를 통해 지역 명소의 활성화와 관광 산업을 촉진하는 데 주력했다. 최신의 뉴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법을 활용하여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과 다산박물관은 관람객들에게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최신 기술을 통한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박물관의 주요 정체성을 강조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에 초점을 맞추었다.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은 강진 고려 청자의 문양과 색을 형상화한 몰입감 높은 프로젝션 맵핑 기반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20미터 대화면 파노라마 실감영상관, LED 체험관, 확장현실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 이 곳은 관람자에게 고려청자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산박물관에서는 다산초당에서 바라본 강진만과 다산의 정원을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뿌리의 길, 다산의 정원'을 주제로 한 이 곳은 뿌리의 길 체험존을 통해 체험자가 생명의 빛이 연결되는 모습을 인터랙티브 기술로 표현하고 있으며, 메인관인 실감영상관에서는 초의선사의 다산초당, 다산팔경 등의 소재를 프로젝션 맵핑기법을 활용해 다산의 삶과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산초당을 미디어아트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주식회사 다윈테크 박대원 대표는 "지역 발전에 일조하고,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은 강진의 명소화와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