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발전 원동력 군민과 함께 만든다"
"강진 발전 원동력 군민과 함께 만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2.12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2024 군민과의 대화

 

2024년 웅비 다짐...강진원 군수 반값 성공 위해 관광객 맞이 당부

강진군이 미래의 가치를 여는 군정 실현으로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가고자 지난 2일 2024 군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날 강진아트홀에서 미린 군민과의 대화에는 예년과 달리 농수축산임업 종사자, 작목반, 학습모임 참여자, 자원봉사단체, 여성단체회원, 청년 및 소상공인 등 더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된 군민과의 대화는 군민 응원 영상과 군정 보고 및 군민과의 대화, 지역경제 활력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군정 보고는 서순철 부군수가 지난해 주요 성과와 새해 비전과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 순으로 이뤄졌다.

군은 지난해 주요 성과로 전남균형발전 300프로젝트 선정 330억원 확보와 지방소멸대응기금 112억원 확보 등 국도비 총 1,700억원 확보, 농림해양수산 전체예산 32%, 1,867억원 지원 통해 쌀귀리융복합산업특구 지정을 알렸다. 또한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1년 연속 선정, 전남 으뜸한우경진대회 강진한우 종합챔피언 등극, 전국 최고 강진형 육아수당 지원으로 출생아 수 전년 대비 69.2% 증가를 최고의 성과로 발표했다.

또 개최 시기를 옮긴 강진청자축제와 새롭게 시도한 수국길축제, 하맥축제, 불금불파 흥행으로 축제-관광-경제의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 육아수당 등 각종 신규 시책, 전국 지방자치단체 롤모델 급부상, 군민차지대학, 6070대학 등을 통한 휴먼 파워, 강진군민 역량 강화 등을 성과로 설명했다.

이와 함께 2024년 역점사업으로는 10대 소득작물 집중 육성 통한 고부가가치산업 육성으로 고소득 창출, 어르신 생활밀착형 돌봄서비스 강화로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제시했다.

또 2024년 반값 강진 관광의 해 추진, 지방정원 조성, 전라남도 세계도자기 엑스포 개최, 월출산국립공원탐방기반시설 조성 등으로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로 체류형 관광지 조성 계획을 밝혔다. 또한 청자축제부터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까지 17개 축제와 행사를 비롯해 지역 특화 축제·행사로 지역 소득 창출,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열린 행정구현 등을 제시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11개 읍·면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격려와 건의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군정 방침을 행사에 녹여내 주목 받았다. 주민들은 영상을 통해 논 진입로 확포장, 옹벽 설치 등 주민숙원사업을 건의했다. 이외에도 흑염소 친환경먹이 지원사업, 딸기육묘장 시설하우스사업 확대, 외국인 근로자 일자리수급 정책 등 다양한 의견이 건의되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총 76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모든 건의 사항은 담당 부서에서 현장 조사한 후 공익성과 사안의 시급성을 판단해 처리할 예정이다.

강진원 군수는 "많은 군민들께서 참석하셔서 올해 강진 군정에 대한 비전과 계획을 듣고 함께 힘을 모아 강진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