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다리지 말고 전자책 읽자!
이제 기다리지 말고 전자책 읽자!
  • 김철 기자
  • 승인 2024.02.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도서관, 2월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개시

 

강진군도서관은 2월 1일부터 군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진군도서관은 이를 위해 전자책 10만여 종, 오디오북 2천여 종을 서비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기존 강진군도서관의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와 달리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인기도서를 예약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월 3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14일간 이용 후 대출된 전자책은 별도의 절차없이 자동 반납된다.
 
강진군도서관 정회원에 등록한 강진군민은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PC를 활용해 구독형 전자책을 보려면 강진군도서관 누리집(https://www.gjlib.go.kr.)에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 중앙 '전자책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해 '강진군도서관(구독)'을 선택한 후 강진군도서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용 가능하다.
 
김신석 도서관장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강진군민의 독서 활성화를 기대하며 전자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