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테크 기업 로우카본,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
기후테크 기업 로우카본,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4.01.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테크 기업 로우카본(대표 이철)이 지난달 22일 한국조달청이 선정하는 G-PASS기업(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으로 지정됐다.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는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계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로우카본은 이번 지정을 통해 유엔 등 해외조달시장 정보를 적극 활용하고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하여 판로개척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로우카본이 G-PASS기업으로 지정된 핵심 제품으로는 CO2 포집 흡수제(KLC) 및 CO2 포집 설비(Zero C), 육상용 전처리 탈황제(GTS)이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 장치인 Zero C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개발된 탄소 포집기로써 특허를 획득한 선구적인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Zero C는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여 자체 구동이 가능하며,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SOx, 미세먼지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현재 로우카본 본사를 비롯해 ㈜동방 광양물류센터와 울산항만공사에 Zero C를 1대씩 설치해 실제 기능을 입증하고 있다.

로우카본 김영호 본부장은 "로우카본의 지속 가능한 환경 기술이 G-PASS 지정을 통해 국제 무대에서 더욱 빛날 것"이라며 "혁신적 탄소 포집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6년 창립한 로우카본은 화석연료 사용으로  배출되는 황산화물을 연소 전단계에서 원천 제거하는 환경기술, 이산화탄소 제거 기후기술, 탄소중립 에너지기술 등을 보유한 기후환경산업 선도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