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언 강진군 기획홍보실장, 33년 공직 마감
조경언 강진군 기획홍보실장, 33년 공직 마감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민과의 행복한 기억, 앞으로도 동행 이어갈 것" '

 

"혜안으로 번득이는 탁월한 지도자와 따뜻했던 동료 직원, 넘치는 정을 나눈 군민들과의 아름다운 기억을 간직합니다. 앞으로도 언제든 어디서든 만나 동행을 이어가겠습니다."

강진군 조경언 기획홍보실장이 지난 33년간의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29일 퇴임 인사를 전했다. 조경언 실장은 내년 1월 1일자로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조 실장은 강진군 작천면 기동마을 출신으로 주어진 소명과 책임 의식, 고향 사랑의 마음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조 실장은 업무 추진력과 성과가 탁월하다. 담당으로서 지난 2010년부터 2011년까지 2년 연속 강진청자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에 국비 18억원을 지원받았다. 현재 강진청자축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축제로 중·고교 교과서에 수록돼 있다.

문화관광과 재직 당시에는 가우도 청자전망탑, 데크 둘레길, 한국민화뮤지엄 신축, 백운동 원림 정비사업, 하멜촌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관광자원을 활용한 푸소체험을 사전에 준비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그는 퇴임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00만원을 쾌척해 작천면 행복나눔 제20호 기부천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