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위기 극복하는 힘과 지혜 모아야
지역의 위기 극복하는 힘과 지혜 모아야
  • 강진신문
  • 승인 2024.01.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김승남 국회의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아옵니다. 2023년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 한 해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강진군민의 염원과 희망으로 창간된 강진신문은 지난 25년간 지역에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는 취재와 언론 보도 활동으로 강진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강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침체로 인한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대표발의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이 통과하여 2022년부터 매년 1조원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인구감소지역에 배분됩니다. 우리 강진은 2022~2024년 지난 3년간 231.8억의 기금을 재원으로 병영 한옥호텔, 사의재 주변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조성하고 농촌유학활성화, 귀농귀촌인 마을여건 개선사업 등을 추진해왔습니다.

또한, 2023년 1월부터 제가 대표 발의한 '고향사랑기부금법'을 기반으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되었습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우리 강진을 위한 지역 사업의 재원으로 쓰이며,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특산품과 관광서비스상품은 지역의 소비촉진 및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강진의 관광 산업에 활력을 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이 마련해 가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리 강진과 같은 농어촌 지역에 인구가 점차 감소하면서, 농어촌 지역구의 국회의원 숫자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런 만큼 농어촌의 권익을 대변해줄 힘 있는 국회의원과 지역 언론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진군민 여러분! 올 한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결과로, 우리 강진군 공동체가 이만큼 지탱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