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사랑의 장학금 기탁 이어져
연말 맞아 사랑의 장학금 기탁 이어져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맞아 강진군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동남레미콘 임병호 부사장이 1천만원, 도암면 이장단(단장 김동기)에서 100만원, 달빛이야기 마을 카페(이사장 이경란)에서 1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기탁했다.

동남레미콘은 칠량면에 있는 지역 기업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마음으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1천만원의 장학금 기탁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억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도암면 이장단(단장 김동기)은 꾸준한 기부 나눔 활동을 해왔으며, 매년 다양한 봉사 활동 및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올해 1월에도 '행복천사 기부 릴레이'에 참여해 성금 208만원을 기탁했다. 연말에도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선뜻 기탁했다.

달빛이야기 마을 카페는 성전면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서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는 마을카페로 성전면의 대표적인 주민 소통 장소이자 활력소로 자리를 잡았다.
이보다 앞선 지난달 20일 정준성내과 정준성 원장이 1천만원, 공공디자인연구소 신상식 대표가 500만원, 강진군 흑염소협회 송근오 회장 200만원, 강진군청 조경언 기획홍보실장이 1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쾌척했다.

정준성내과 정준성 원장은 내과, 소화기내과 전문의 과정을 거쳐 2004년 강진읍에 처음 개원, 진료를 시작했다. 현재도 강진읍 평동리 버스터미널 부근에서 최신 의료장비를 갖춘 시설과 풍부한 의료경험으로 지역사회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공공디자인연구소 신상식 대표는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한국옥외광고협회 공로상, (사)옥외광고 광주 동구지회 수상, 제31회 대한민국문화대전 시각·영상 디자인부분 특별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강진군흑염소협회 송근오 회장은 흑염소 축산업자로서 흑염소가 강진군 축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장학금 200만원 기탁을 통해 지역 교육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조경언 기획홍보실장은 1990년 공직에 들어온 이후 공직 전반을 두루 거쳐왔으며, 2016년 대통령 표창 수상 등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현재 강진군청 기획홍보실장으로서 군정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매달 자동이체를 포함한 장학금 기탁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에도 퇴직을 앞두고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