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대응기금 성과 및 추진계획 보고회
지방소멸대응기금 성과 및 추진계획 보고회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19일 인구감소지역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기금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2022년, 2023년 기금사업 추진 부서를 비롯해 2024년 기금사업 계획에 맞춰 사업을 추진할 부서도 자리해 사업에 대한 애로사항과 나아갈 방향 등을 논의했다.

먼저 2022~2023년 사업 중 아직 마무리되지 못한 사업들이 더 이상 늦어지지 않도록 부서별 애로사항을 논의했고, 남은 기금을 최대한 빨리 집행하고 사업을 조속 추진할 수 있도록 점검했다.

아울러 내년에 추진될 2024년도 사업은 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한 강진 푸소 시즌2(푸소 운영농가 지원 및 특화프로그램 운영, 다산청렴연수원 생활관 확충, 사의재 푸소 한옥체험 단지 조성), 정주인구를 늘리기 위한 사업(귀농귀촌인 신규마을 조성, 정주형 푸소 운영 주택 건축 지원, 인접지자체 연계 및 도농교류), 인접지자체 연계 및 도농교류 사업(강해영(강진+해남+영암) 지역상생 프로젝트, 강진-광주 동구 '함께 라이프 굿' 사업으로 총 3개 단위, 7개 사업이며 이날 부서별로 실행할 세부계획을 보고하고 112억원의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탄탄히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순철 부군수는 "올해 성과가 곧 내년의 평가로 연결된다고 보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열의를 다해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