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노인맞춤돌봄센터, 따뜻한 情 나누기 매생이 떡국 나눔 행사
강진노인맞춤돌봄센터, 따뜻한 情 나누기 매생이 떡국 나눔 행사
  • 김철 기자
  • 승인 2024.01.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노인맞춤돌봄센터는 2023년 따뜻한 情 나누기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2천200명에게 매생이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는 나눔의 미학을 실천하는 노인맞춤돌봄센터 전직원과 후원자들의 아름다운 후원금으로 매생이 떡국을 구입하여 생활지원사를 통해 물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른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강진의 갯푸른 매생이는 골다공증 예방,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쫄깃한 쌀떡과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겨울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어주는 음식으로 든든한 한끼 식사로 손색없이 만족도가 높았다.

이에 대한적십사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는 희망주유소 대표는 연말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정기후원과 계란 50판을 기부하면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강진노인맞춤돌봄센터 고지석센터장(지공스님)은 "동절기 한파 및 대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취약노인을 대상으로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보호가 필요한 노인에 대한 피해 예방 및 안전 조치를 확인하고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