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따뜻한 나눔 실천합니다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 실천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12.21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쑤 풍류마당 예술공연단, 나무아래서 이은수 대표 기탁

 

연말연시를 맞아 강진군에 따뜻한 나눔 실천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얼쑤 풍류마당 예술공연단(단장 이명숙, 회장 차양호)이 강진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군에 기탁했다.

얼쑤 풍류마당 예술공연단은 16명의 회원으로, 바쁜 일정에도 회원들이 토·일요일 재능기부를 통해 망호공연장에서 소년소녀가장돕기 버스킹공연을 통해 모금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진을 알리는 일에도 앞장섰다. 또한 코로나 시기에도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복지관 등을 순회하며 3년간 공연 봉사를 해왔다. 

이명숙 단장은 "바쁜 와중에도 함께 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공연을 통해 좋은 일을 할 수 있게 됐다. 꾸준히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푸드트럭 나무아래서 이은수 대표 역시 강진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을 강진군에 기탁했다.

이은수 대표는 강진군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 푸드트럭을 운영해 벌어드린 수익금의 일부인 200만원을 군민장학재단에 기부했으며 2021년과 2023년에 라면 150상자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 힘써왔다.

이은수 대표는 "연말연시 저소득 가정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탁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강진군 소외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