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문인협회 '강진문학' 출판기념회 성료
강진문인협회 '강진문학' 출판기념회 성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12.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강진문학상 김남현·오대환 시인, 문학공로상 정관웅 시인 수상

 

강진문인협회(회장 이현숙)는 지난달 28일 강진읍 카페베네강진점에서 서순철 부군수와 이현숙 강진문인협회장, 임영관 강진예총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스물한번 째 이야기' 강진문학 출판기념회 및 강진문학상, 강진문학공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강진문학상은 김남현·오대환 시인, 강진문학공로상에는 정관웅 시인이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강진문학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100만원씩의 상금이, 문학공로상에 50만원의 상금이 함께 수여됐다.

강진문학상을 수상한 김남현 시인은 시집 '탐진강 연가' 등 다수의 시집을 출간했으며, 전남문학상, 전남시문학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오대환 시인은 동국대 국문과와 목원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재원으로, 현재 강진감리교회 원로목사이며, '미션21'로 신춘문예 등단 후 '문학과 창작' 작품활동을 펼쳐왔다.

강진문학공로상을 수상한 정관웅 시인은 '비의 가지에 꽃눈으로'외 다수의 시집을 출간했으며, 현구문학상, 전영택문학상, 심호문학상 등의 수상 경력이 있다. 현재 전남문인협회 회장이다.

이현숙 강진문인협회장은 "1년 동안 열심히 작품활동 해오신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멋진 23년 강진문학이 탄생됨에 감사드린다"며 "강진문학상을 수상하신 김남현 시인, 오대환 시인, 강진문학공로상을 수상하신 정관웅 시인님의 수상과 더불어 모든 회원님들의 문학에 대한 열정에 강진문학열정상을 드린다"고 말했다.

시상식 이후 초청문학강좌로 용인명륜문학회 박영곤 회장의 '시인들의 사랑과 행복론'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2023년 '강진문학' 동인지에는 자매결연을 맺은 용인명륜문학회 강진기행 특집 및 강진문인협회 MZ특집, 시, 시조, 동시, 한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과 함께 사진 등이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