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제3회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전남생명과학고, 제3회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23.12.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정태원)는 지난달 23일 강진아트홀에서 제3회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는 1983년 밴드부로 활동을 시작하여 지역행사나 오랫동안 참여하며 전통을 이어오고 있었다. 2021학년도 처음으로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며 제1회 정기연주회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내행사로 진행되었으나 2022학년도와 2023학년도에는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면서 지역 학교는 물론 강진 관내 학교 및 지역민들에게 학교의 교육활동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방과 후 예술교육으로 진행되는 탐진 윈드 오케스트라는 브라스 밴드로 관악기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이다. 단원들은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과후 지도는 모교 밴드출신 박영세 선생님이 후배를 사랑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지도하였다.

오케스트라 지도하는 박선미 교사는 "마이스터고의 특성상 행사가 많아서 연습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음악을 즐기고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코로나로 단절될 수도 있었던 상황에서 오히려 더 발전시켜 매년 연주회를 열 수 있게 되어 단원들과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정태원 교장은 "끊임없이 노력하여 정기연주회를 개최한 탐진 오케스트라 단원 여러분들과  지도선생님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또한 참여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