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웅 도의원,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 촉구
김주웅 도의원,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 촉구
  • 김철 기자
  • 승인 2023.12.04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주웅 의원이 대표 발의한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민간·군 공항 통합 이전 촉구 건의안」이 지난 22일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해당 건의안은 서남권의 발전과 무안국제공항을 활성화 시키고 광주·전남 시·도민들의 국제노선 이용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광주 민간공항과 군 공항이 함께 이전해야 함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정부, 국회, 광주광역시 등을 향해 민간공항을 당초 약속대로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고, 군 공항 이전 지역주민들이 수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지원대책 마련, 민간 공항과 군 공항 통합 이전 논의를 위한 공론의 장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김주웅 의원은 "광주광역시는 2018년 8월 무안국제공항을 국토 서남권의 거점공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광주 민간공항을 무안국제공항으로 통합하기로 약속했지만, 광주광역시는 이러한 약속을 파기하였다"며 "현재 무안국제공항은 최근 6년간 누적적자만 930억 원에 달하고, 광주·전남 시·도민들은 해외로 나가기 위해 인천까지 먼 걸음을 해야만 해, 많은 비용과 시간이 허비되는 상황으로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지역이기주의를 넘어 광주·전남 공동 번영의 길로 함께 나아가자."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이 건의안은 12월 7일 제376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