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 전 선배들의 투지, 잊지 않겠습니다"
"94년 전 선배들의 투지, 잊지 않겠습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11.27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전라남도교육감기 단축마라톤 대회 출전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 소속 초·중·고 ·특수학교 학생 53명과 교육가족 19명은 지난  11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제94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아 전라남도교육청 후광대로 일원에서 개최한 '제36회 전라남도교육감기 단축마라톤 대회'에 참석했다.

도내 초·중·고 ·특수학교 학생 및 교육가족 등 1천6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초등부(3km), 중고등부(남 6km, 여 3km), 특수학생부(3km), 교육가족부(6km), 이벤트부(3km)로 참가 종별을 나눠서 진행됐으며 특히 반려견을 동반해 참가하는 이벤트부가 눈길을 끌었다.

강진 소속 총 7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강진중앙초등학교와 덕수학교 학생들이 다수 참여했다. 여기에 관내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들과 학부모님들 또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함께 뛰었다.

이번 대회에서 덕수학교는 특수학생부(3km) 1위(장주일 학생), 교육가족부(6km) 2위(박영순 교사)를 기록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코스를 완주한 학생들은 "3km를 계속해서 뛰는 것이 어려웠지만 학생독립운동 정신을 생각하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로 역사의식을 갖게 되었고, 인내심과 끈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생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며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강진 학생들과 교육가족이 함께 뛰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우리 학생들이 역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