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티스트 이주엽씨, 앨범
지역 아티스트 이주엽씨, 앨범
  • 김철 기자
  • 승인 2023.11.1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주요 음원 싸이트에 동시 스트리밍 시작

지역 아티스트(작곡가, 음악감독, 피아니스트) 이주엽씨가 지난달 25일 주요 음원 싸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에 음반이 스트리밍을 시작했다.

이주엽 작곡가는 영광 예술의 전당에서 초연한 <관현악으로 빚은 인류무형문화유산>의 국악관현악 작곡,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청춘일기2>의 뮤지컬을 오케스트라로 편곡한 실력파 아티스트이며, 우리 지역의 퓨전 국악팀 '별달해 크로'의 대표이다.

이번 앨범은 한국컨텐츠진흥원과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 전남음악창작소에서 후원하는 전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앨범명은 '바람이 머무는 곳'이다.

이번 앨범은 재즈와 국악이 혼합된 국악 퓨전 장르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월귤, 그겨울, 먼길, 매경한고, 달빛아래, 시련이라는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곡마다 재즈와 국악의 재해석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타이틀곡인 '매경한고'는 매화는 추위에도 견디며 피어난다르는 뜻으로 사람은 역경속에서 그 사람의 가치가 드러남을 소리로 노래하고 있다.

또 3번 트랙의 '먼길'은 우리 지역 '강진만'의 갈대와 바람을 형상화하여 이미지를 통해 감성을 담아 작곡한 곡으로, 인생의 먼길을 상징하여 깨달음과 성찰로 한없이 나아간다는 희망적인 연주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