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고향 사랑하는 마음 변함없다"
[특집] "고향 사랑하는 마음 변함없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11.03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 총회 700여명 참석 성황
지난 24일 재광강진군향우회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석한 강기정 광주시장, 김경만 국회의원, 강진원 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재광 향우 주요 인사를 비롯한 700여명의 재광 강진향우들이 강진사랑을 외치고 있다.

 

지난 24일 재광강진군향우회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 총회에는 재광강진군향우회의 첫 걸음을 시작하는 자리로 강기정 광주시장, 김경만 국회의원, 강진원 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재광 향우 주요 인사를 비롯한 약 700여명의 재광 강진향우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회는 재광강진군향우회 김홍연 상임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초대회장인 차용훈 회장의 대회사, 각 기관단체장들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진단건설 대표인 재광강진군향우회 박병준 고향사랑위원장과 광주 라마다호텔 회장인 김대원 상임부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500만원, 전남매일 상무인 김경남 부회장이 100만원을 강진군에 전달하며 고향 발전을 적극적 응원했다.

이날 취임한 차용훈 초대 회장은 "우리 향우분들은 저마다 여러 사정과 다양한 이유로 정든 고향을 떠나 광주에 살고 있지만 고향을 생각하는 애틋한 마음과 발전을 바라는 마음은 한결같으리라 생각한다"면서 "향우회를 결성한 이유 역시 고향의 발전과 향우 여러분들의 권익 향상이 가장 우선이다. 앞으로도 서로 도우며 끈끈해질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강진원 군수는 "향우회 창립을 위해 오랫동안 열정을 쏟아오신 차용훈 회장님을 비롯한 향우회원분들께 깊이 감사와 강진군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여주시는 향우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며 "전입자들을 위한 주택 신축비 지원, 푸소운영과 묵은지 사업을 지원하는 등 오늘보다 내일 더 잘살고 행복한 내 고향, 강진으로 만들어가겠다. 향우들은 고향을 지원하고 살릴수 있는 고향사랑기부금에 조금더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행사에서는 창립총회를 축하하는 케이크컷팅과 함께 강진군 발전을 위해 각 기관단체와 향우들의 참여를 당부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기념행사에 이어 저녁식사와 함께 인기가수 등과 함께하는 여흥시간으로 펼쳐졌다. 

왼쪽부터 차용훈 향우회장, 김경만 국회의원, 강기정 시장, 강진원 군수, 김보미 군의회 의장, 차용수 재경강진군 향우회장이 대회사와 축사를 하고 있다.

 

차용훈 회장에게 향우회기가 전달되고 있다

 

7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행사장 안을 가득 매웠다.
박병준 고향사랑위원장이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대원 상임부회장이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경남 부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하고 있다.

 

초청가수가 분위기를 돋우면서 2부행사를 이끌고 있다.

 

기관단체장들이 강진사랑을 외치고 있다
재광강진군향우회의 창립을 축하하는 기념케이크 컷팅식을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이 끝나고 뷔페로 마련된 저녁식사가 이어졌다.
기념식이 끝나고 뷔페로 마련된 저녁식사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