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유학생 경비 확대 지원한다
[사설1] 유학생 경비 확대 지원한다
  • 강진신문
  • 승인 2023.10.2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지난달 2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농산어촌 유학생 유학경비 확대 지원을 심의·의결했다.

강진군은 기존에 농산어촌 유학생 1인당 가족체류형·센터형의 경우 월 10만원, 농가형의 경우 월 20만원의 유학경비를 지원하고 있었으나, 유학생 유치 확대를 통한 인구 유입 및 폐교 위기 농촌지역의 작은학교 활성화 방안으로 유학경비를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이사회의 의결에 따라, 앞으로 강진군은 농산어촌 유학경비를 가족체류형의 경우 1인 월 30만원, 4인 월 60만원, 농가형·센터형의 경우 월 30만원으로 확대 지원해 농산어촌 유학생 모집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가구별로 유학경비를 지원하는 전남 타 시군과 비교해 강진군은 학생당 월 30만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지원책을 제시한 것이다.

또 강진군은 빈집 리모델링 및 모듈러 주택 신축을 통해 농산어촌 유학생들의 주거여건 개선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리모델링 비용 및 주거비 지원 등을 통해 농산어촌 유학생의 가족 유치를 확대하여 살기 좋은 강진군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지역 특색이 담긴 지역화 교육 과정을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 유치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강진군은 인구감소로 큰 골머리를 앓고 있다. 가장 현실적인 인구증가책중에 하나인 유학생 유치이다. 유학생 가족 유치 확대를 통해 강진군이 농산어촌 유학의 1번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과 일자리 제공, 유학 프로그램 홍보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