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갈대밭 따라 피어나는 꽃, 사람'
'춤추는 갈대밭 따라 피어나는 꽃, 사람'
  • 김철 기자
  • 승인 2023.10.1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오는 13일부터 강진만생태공원에서 열려

 

'갈대로드' 오감으로 느끼는 갈대밭의 추억 선사
갈대밭 스크린 삼은 미디어파사드로 야간 볼거리 확대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군은 올해 들어 10개의 크고작은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해오며 대표 축제인 갈대축제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과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군은 이번 갈대 축제도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볼거리로 승부수를 걸었다. 이번 축제의 킬러 콘텐츠로 '갈대로드'를 꼽는다.

지역 자연생태 해설가의 재치 넘치는 설명과 함께 떠나는 '갈대숲 생태 탐험대'는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접수와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오전 10시 30분과 낮 1시 20분, 오후 3시 30분 등 하루 3회에 걸쳐 갈대 탐험길을 떠나볼 수 있다.

편안한 탐험을 위해 모자와 조끼 등 생태 탐험용 의상을 대여해 주고, 해설사는 무선 마이크를 통해, 강진만 자연의 역사와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한낮에는 아직 따가운 햇볕을 가릴 수 있도록 '양산 대여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선사한다.

갈대밭 곳곳에 스피커를 설치해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색적인 석고마임도 준비된다. 갈대로 만든 이색 '갈대 모자 패션쇼'는 갈대로 모자를 만들어 워킹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갈대축제만의 색다른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갈대축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갈대숲 미디어파사드'도 주목할 만하다. 갈대밭을 대형 스크린 삼아 다양한 영상쇼가 펼쳐지며 가을밤 몽환의 세계로 관광객을 인도한다. 군은 그동안 갈대축제에서 전무했던 야간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갈대 축제를 체류형 축제로 손색 없이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20m*20m의 종이 미로 탈출 어드벤처로 축제의 즐길거리를 강화하고 갈대밭 사이에 숨은 황금 갈대 찾기를 통해 하루 10명에게 강진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스킨프라이머를 사용한 '디지털 타투'로 얼굴이나 팔목에 '갈대축제 로고 타투 새기기', 엄마아빠 세대와 함께 하는 '레트로 추억의 게임'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챌린지 에어바운스'와 함께 '어린이 프린지 공연', 캐릭터 인형극도 준비된다.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공연도 풍성하다. 개막 축하 K-POP 콘서트로 13일 저녁 목비, 박재정, 비비지 등의 축하공연과 21일 레전드 가요대전에는 조성모, 민해경, 김범룡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 콘서트는 14일 저녁 6시에 인기 작곡가 겸 가수 정의송의 협연으로 선보이며 강진군에서 활동하는 음악인 단체들을 위한 무대는 16일부터 19일까지 오후 3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14일 3시부터 열리는 전국 단위의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는 문희옥, 이용, 진시몬, 유지나 등 초대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으로 지역의 신예 문화예술인을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강진만 가을국화전시, 대형 LED 연날리기, 강진만의 사계 사진 전시, 강진관광 시화전 등 강진만의 품에서 가을의 서정을 만끽할 수 있는 전시 행사도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진다.

향토음식관과 강진명품 청자판매관, 강진 농특산물 판매관, 강진 명품 한우 판매관 등을 운영해, 성공한 축제의 경제 낙수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군은 안전한 축제를 위해 축제 기간 내내 구급차 1대와 전문 인력을 고정 배치하고, 휠체어와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축제 말미인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 동안 강진군보건소에서 주관하는 건강박람회 개최와 함께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걷기 행사도 추진된다.

올해 갈대축제는 기획, 체험, 공연, 전시, 부대행사 등 총 5개 분야 46개 프로그램이 준비돼 지난해에 비해 11개의 프로그램이 늘어났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축제는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강진만의 아름다운 갈대밭을 배경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갈대축제에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