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전남1등 강진한우
[사설1] 전남1등 강진한우
  • 강진신문
  • 승인 2023.10.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한우가 전남도내 으뜸한우 가운데에서 으뜸을 차지해 강진의 한우산업 역량을 맘껏 과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고흥축협 가축시장에서 열린 제39회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표하는 우량한우 77마리를 종합 심사한 결과 강진 한우가 경산우 부분에서 '종합챔피언상'을 수상해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출품된 한우는 각 시군에서 혈통우 이상 등록개체로 질병검사 및 친자확인 결과 이상이 없는 개체들만 출품할 수 있으며 외모심사 등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순위가 결정됐다.

이날 강진군에서 출품한 개체 중 경산우(번식암소 2부)에서 성전면 박경훈 농가가 '종합챔피언상', 미경산우 부문에서 노양 농가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종합챔피언상'은 경산우(번식암소 1부, 2부, 3부) 중에서 종합 선발하고, 이날 열린 대회에서 최고의 상이며, 박경훈 농가는 작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도 번식암소 1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이런 수상에는 꾸준한 군과 축협의 노력이 숨어있다. 강진군은 한우산업을 지역 농업분야의 핵심 소득산업 및 전국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한우개량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6년 전부터 한우 송아지브랜드 육성사업을 추진해 우량암소 및 우량송아지를 집중 선발하고 한우개량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부터 군 자체 신규사업으로 강진 한우 유전체 정보 생성 및 분석을 통한 농가별 맞춤형 현장 컨설팅과 일원화된 원스톱 개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들을 위해 더욱 집중화 되고 지속적인 지원이 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