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취적인 꿈을 가진 학생 성장 교육에 최선"
"진취적인 꿈을 가진 학생 성장 교육에 최선"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9.29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작천중학교 장성민 교장 부임

지난 2일 강진작천중학교에 장성민(59)교장이 새로이 부임했다.

신임 장 교장은 "강진작천중학교는 꿈나무들의 알찬 배움터로 지난 1971년 개교하였다"며 "밝은 지혜, 바른 행동, 높은 이상 교훈에 발맞춰 글로벌시대에 부응하도록 책을 많이 읽는, 자기주도적인, 진취적인 꿈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교육을 추진해 가려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에게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교사들에게는 학생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가르치는 즐거움으로 넘쳐나는 학교, 학부모님들에게는 안심하고 신뢰하고 만족하는 학교가 되도록 힘쓸 것이다"며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중함과 자아 존중감을 고취 시키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창의성과 인성, 자기주도 학습 능력, 공동체의식과 민주시민 의식도 함양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교장은 "학교와 가정과 지역사회가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힘을 모아 소통하고 알찬 교육의 장이 되어 학생들이 무한한 발전을 이룩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학급당 활동도우미 2명을 선발해 학생자치회 주관 특색교육도 운영한다"고 말했다.

장 교장은 "학교 둘레길 및 운동장 걷기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 및 자연친화적 감성육성 교육도 갖는다"며 "교과를 연계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도 향상 시켜 나간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