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사랑상품권 10% 할인 연중 추진합니다
강진사랑상품권 10% 할인 연중 추진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9.07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할인 지류·모바일·카드 선택...월 최대 70만원 구입 가능

강진군이 강진사랑상품권을 연중 10% 할인 판매하고, 올해 12월까지 강진군민에게 판매하는 일반발행 400억원, 전입 장려금 및 육아 양육수당, 농어촌 공익수당, 스포츠마케팅 등 정책발행 100억 원을 더해 500억원 규모의 강진사랑상품권을 최근 발행했다.

군에 따르면 인근 타 시·군에 비해 강진사랑상품권은 연중 10% 할인과 가맹점 환전 수수료 면제로 이용률이 높아 판매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시로 가맹점 모집을 해 현재 1천500개소가 강진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다.

강진사랑상품권은 9월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가 운영하는 착(chak) 모바일 상품권 통합시스템으로 운영되면서 지류·모바일·카드 구분 없이 선택해 월 70만원 한도로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 사용 중인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9월 1일부터 신규 구매가 안 되고, 기존에 구입한 잔여분은 올 12월까지 사용가능하며, 사용종료 1주일 전 이관작업으로 시스템이 중지되므로 잔여분을 미리 사용해야 한다.

강진사랑상품권 가맹점은 9월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 모집한 서포터즈가 순차적으로 방문해 가맹점 앱 등록 및 QR 키트를 설치하므로 일부 가맹점에서 모바일 간편결재가 늦어질 수 있다.

이 경우 강진사랑카드를 발급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강진사랑카드는 착 모바일 앱 카드관리에서 신청할 수 있고, 관내 금융기관인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광주은행에서도 신청 가능하며, 2~3일 내 발급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강진원 군수는 "지역주민을 위해 강진사랑상품권 연중 10% 할인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선순환 상품권 운영으로 소비촉진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