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동출신 노은호 선수 대학부 혼합복식 동메달
군동출신 노은호 선수 대학부 혼합복식 동메달
  • 김철 기자
  • 승인 2023.08.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전국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 출전

 

지난 12일부터 8일간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전국실업대학 최강을 가르는 '2023 KB금융 전국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대학부 혼합복식에서 강진출신 노은호(김천대학교 1학년)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실업배드민턴연맹과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이 공동 주최해 전라남도배드민턴협회와 장흥군배드민턴협회가·주관하고, 장흥군·장흥군의회·장흥군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40개팀, 40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특히 2023 KB금융 전국실업대학배드민턴연맹전은 유튜브를 통해 모든 경기가 실시간 중계되었으며, 각종목 준결승과 결승전은 네이버 TV를 통해 하태권 전 국가대표의 해설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생중계해 큰 인기를 끌었다.

경기종목으로는 실업부와 대학부로 나눠 각 남·여 개인전, 복식, 단체전, 남·여 혼합복식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혼합복식에서 노 선수는 중앙대학교 1학년 김나현 선수와 처음 파트너로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노 선수는 군동면 달영마을 출신으로 화순제일초 2학년부터 배드민턴을 시작해 화순중, 전남기술과학고를 거치면서 실력을 쌓았다. 화순중학교 시절 소년체전에서 단체전 은메달을 시작으로 전국대회 혼합복식 동메달을 따기도 했다. 노 선수는 강진양돈영농조합 노석환 대표와 부인 이준희씨 사이에 2남중 막내아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