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협회 심부름센터 "반응좋네"
시각장애인 협회 심부름센터 "반응좋네"
  • 조기영
  • 승인 2002.10.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개소한 시각장애인협회가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심부름센터 무료차량서비스 지원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 16일 시각장애인협회 강진지회(회장 김관희) 발족과 함께 시작한 무료차량 지원서비스에 한번 이용해본 회원들이 꾸준히 신청해 하루 평균 4~5회 정도의 차량지원 신청이 들어오고 있다.

강진지회 심부름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회원들이 시장, 행정기관, 병원, 일반 나들이 등을 위해 차량이 필요할 때 강진관내 지역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관내를 벗어날 경우 1km당 100원의 요금을 받고 있다. 차량지원이 필요한 회원은 433-5688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지회는 15년전부터 각마을별로 10여명 정도 모여 소규모로 활동해오다가 지난 5월말 총회를 거쳐 선출된 김회장의 건의로 강진관내 시각장애인 207명의 회원을 확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전남지부 강진지회가 정식발족했다.

강진지회는 도에서 70%, 보건복지부에서 30%의 재원을 지원 받아 차량유지비와 인건비등 기본적 운영비를 충당하고 있다. 또 부족한 운영비는 전남지부에 의뢰하여 월평균 20만원정도를 지원받고 있지만 재정형편이 어려워 후원인제도를 추진중이다.

김회장은 “회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교육과 컴퓨터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는 18일 목포에서 열리는 흰지팡이날 행사에는 강진지회 회원과 보호자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