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대만에서 영농(Young 農)의 꿈을 피우다.
전남생명과학고, 대만에서 영농(Young 農)의 꿈을 피우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6.2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박6일간 대만국립 가동 고급 농업 직업학교와 국제교류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10일부터 5박 6일간 대만 국립 가동 고급 농업 직업학교와 국제 학교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직원 5명, 학생 16명으로 교류단을 꾸려 부산 김해 공항 출발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가오슝을 거쳐 강진 본교로 복귀했다. 국제 교류에 참가한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탄탄한 단결력을 보이며 즐거운 마음으로 국제 교류에 함께했다.

4년간 코로나19등 다양한 상황으로 국제 학교 교류가 중단된 이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국제 학교 교류를 확대하여 많은 기대를 모았다. 교류를 통해 국제적 안목을 배양토록 하고 농산업 구조 변화에 부응할 우수한 글로벌 인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신청하도록 하여 치열한 경쟁률 속에서도 공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세계로 영농(Young 農)의 길을 넓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 내용은 대만 국립 가동 고급 농업 직업학교 수업 참관 및 실습과 학과 탐방, 대만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수도작·축산·아열대 채소 및 과일농장 견학, 농산 가공 선진지 견학, 관광 농업 견학 등이며 각 교육장을 관람하며 대만 농업 사회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국제적 안목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양국 학교 학생 및 교사 교류의 기회와 더불어 자매결연을 통한 양교 우호 및 글로벌 소양 증진에 나섰다.

정태원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