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 모교 방문 및 특강 실시
전남생명과학고,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 모교 방문 및 특강 실시
  • 김철 기자
  • 승인 2022.10.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 13일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가 모교를 방문해 '목표 설정과 실천'에 대한 특강 및 감사패 수여 행사를 진행했다.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는 전남생명과학고 14회 졸업생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본교에 장학금을 기부해왔다. 올해도 후학양성을 위해 미화 6천달러를 기부했다. 특히 올해는 모교를 방문해 직접 후배들을 만나보고 '목표 설정과 실천'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했다. 이번 특강에서 차종환 박사는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교육공동체들은 이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제작했다. 여기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쓴 손 편지를 작성해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 '한미교육연구원 차종환 박사 장학금'을 받은 친환경 농업경영과 학생은 "올해 특별한 장학금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박사님을 직접 뵙고 특강도 들을 수 있어 참으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저도 선배님처럼 확실한 목표를 성정하고 실천하여 사회와 모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태원 교장은 "학생들이 그 어떤 장학금보다 소중하고 감사하게 생각하길 바라며 전달받은 장학금은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