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군수, 바쁜 국비 확보 노력
이승옥 군수, 바쁜 국비 확보 노력
  • 김철 기자
  • 승인 2019.03.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만나 현안사업 설명

이승옥 군수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6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난데 이어 지난 12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하여 강진군 현안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 군수는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을 만나 전남 공무원 교육원 이전에 따른 하수처리장 증설사업 15억원, 칠량농공단지 환경개선사업 10억원, 공공하수 처리시설 개선공사 7억원 등의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전남 공무원 교육원 이전 하수처리장 증설사업은 도암면으로 이전하는 전남 공무원교육원 신청사 신축으로 오수량 증가가 예상되어 원활한 오수 처리를 위하여 추진되며 공공하수 처리시설 개선공사는 신전면 사초마을 해안지역에 주택, 관광객 증대에 따른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이 사업들은 중앙정부에서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사업에 해당되며 강진만 등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으로 강진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칠량농공단지 환경개선사업은 농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이 부족한 실정을 반영하여 공원, 쉼터, 방풍림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 근로자들에게 편익을 제공하여 생산성 향상과 추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승옥 군수는 윤종인 차관에 이어 서철모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을 만나 강진군 2개소 소하천정비사업(강진읍, 작천면)에 대해 필요성을 설명하고 소하천정비사업 신규지구 선정 및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소하천정비사업 대상지는 마을을 관통하는 소하천이며 집중 호우 시 상습 침수지역으로 항상 재해 발생 우려가 있어 하천 정비를 통해 재해 사전예방이 필요한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