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일자리제공 '강진JOBs 플랫폼'을 아시나요?
맞춤형 일자리제공 '강진JOBs 플랫폼'을 아시나요?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8.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구인·구직정보'사이트 구축으로 실시간 정보 제공

지역 청년들 취업부담 경감 및 성공취업을 지원 기대

강진군이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형 고용서비스인 '강진JOBs 플랫폼'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고용서비스 시스템을 마련하여 구인·구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공공기관과 기업체가 협력하여 일자리를 제공하는 新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인데, '강진JOBs 플랫폼'운영과 더불어 일자리 대책본부 본격 가동으로 강진군의 '일자리 정책'추진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강진군은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고용서비스 시스템 구축으로 구인·구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강진JOBs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강진JOBs 플랫폼'은 일자리 기업과 구직자간의 취업지원 서비스 연계와 협업으로 강진군 취업률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부담 경감 및 성공취업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군은 '강진JOBs 플랫폼'을 통해 구직자에게 일자리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일자리창출 공공경영을 통한 지역경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자리를 구인·구직하고자 하는 업체 및 취업희망자는 강진군 홈페이지에 있는 '강진JOBs 플랫폼'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강진군 일자리창출과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신청서를 '강진JOBs 플랫폼'에 등록하여 기업체와 구직자간 연결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진군은 '강진JOBs 플랫폼'이라는 일자리정보 사이트 구축으로 기업체와 구직자간 서로 상생하는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체와 구직자 파악을 통해 1:1 면담 및 취업알선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강진JOBs 플랫폼'에는 '강진산단'과 '강진베아채컨트리클럽'에서 모집 공고한 30명의 취업자를 기다리고 있으며 현재 4명의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하여 근무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군 산하 공무원, 향우, 민간투자유치위원회 등을 주축으로 총력 추진하여 산단 조기분양을 통한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일자리창출을 통해 '잘 사는 강진', '일하기 좋은 강진', '미래가 있는 강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은 강진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강진JOBs 플랫폼'을 클릭하거나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430-3062번)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