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군민에 행복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다시 한번 약속했다.
 
지난 1일 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친절 특강을 개최했다. 10월 정례조회 중 진행된 이날 특강은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해피투게더 서비스'라는 주제로 최정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 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최정운 강사는 KBC광주방송 공채 출신으로 광주보건대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노사발전재단 외래교수, 전남공무원교육원 외래교수, 블룸컴퍼니 호남지사 대표에 재직 중인 유명강사이다.
 
이날 교육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해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문민원인 응대, 전화민원 응대 요령 등을 다양한 사례로 들어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을 응대하는 매뉴얼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특강에 이어 이승옥 군수는 부서간 협업의 중요성, 업무에 대한 열정, 업무 추진시 사전절차 이행 철저, 홍보의 중요성, 즐겁고 밝은 사무실 분위기 조성 등을 당부했다.
 
특히 이 군수는 "군 행정은 종합행정이므로 큰 틀에서 보는 안목이 중요하다"며,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등 군정의 역점사업에 대해서는 근무부서와 관계없이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