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0일 개관 8주년을 기념하여 '짜장면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보석(대표 최경식)의 후원으로 지역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복지관 이용자 100여명을 초청해 무료로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짜장면 점심식사를 마친 장애인 A씨는 "장애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하고, 맛있는 짜장면을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해준 관계자분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강진군 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여가 생활영위 및 평생교육을 통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하반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 신규사업으로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심리치료 교실, 메이크업 교실 등의 11개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참여대상을 확대 운영해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강진군 등록 장애인이면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마음으로 느끼는 체험, 국악교실 프로그램은 시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시 30분부터 3시 30분, 가죽공예 프로그램은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매주 금요일은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친환경 힐링교실, 비누공예, 메이크업 교실을 제공함에 따라 장애인 복지관을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뿐 아니라 비용의 부담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다양한 장애유형에게 교육, 재활, 여가 등의 종합적인 서비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061-433-8862)으로 문의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본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