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임시주차장 확대한다
새봄맞이 임시주차장 확대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03.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시장 입구, 구 수도탕 유휴지 무료 임대 운영

강진군은 읍 동성리 195-29번지 매일시장 입구와 강진읍 남성리 80번지(구 수도탕) 유휴지에 오는 4월부터 임시주차장을 무료 임대 운영한다.

강진읍 시장 주변과 도서관 주변 사거리에는 많은 교통량으로 주차구간이 절실히 필요했다. 그동안 전용주차장이 없어 불법 주·정차 차량들로 인근 상인들의 영업에 방해를 가져오고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었다.

이에 최근 읍 동성리 18번지 토지소유자인 이순임씨가 유휴지를 무료로 토지 사용을 승낙해 임시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읍 남성리 80번지 토지소유자인 김경미씨도 임시주차장 조성에 동참해 인근 도서관, 병원, 우체국, 상가를 찾는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유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토지는 평탄화 작업 후 주차장 활용에는 문제가 없어 한시적으로 사용 중이다. 부지면적 1,030㎡에 약 1천여만원의 군비를 투입해 주차 50면의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했다.

지역개발과 윤영갑 과장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교통혼잡지역 및 주변상가 이용자 편의를 위해  무료 임시주차장 신설했다"며 "차량 이용자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주차시설 부족으로 인한 민원 해결 및 불법주정차 차량의 문제를 해소하고 쾌적한 주차환경과 미관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