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 칠량면 송산마을 봉사활동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 칠량면 송산마을 봉사활동
  • 김철 기자
  • 승인 2017.09.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군수와 자원봉사자들이 맞잡은 손에 어르신들의 올 추석이 더욱 따뜻해졌다.
 
강 군수와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이 지난 21일 추석을 앞두고 칠량면 송산마을을 찾아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자원봉사는 커트, 염색, 장수사진, 피부관리, 네일아트, 시력검사, 발마사지, 장애인 보장구 수리, 추억의 포차(간식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기, 보일러, 소규모 수리 등 재가 서비스 대상자의 경우 지난 15일 실시한 사전답사를 토대로 대상자 가정을 각각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 강진읍 재능기부 봉사자로 구성된 '맞손봉사단'은 수도 수리 등 소규모 수리로 마을 주민들의 불편함과 문제점들을 해결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송산마을 최이삼 이장은 "곧 농번기가 시작되는데 오늘 하루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몸과 마음이 편안해졌다"며 "앞으로 추수도 열심히 잘 할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민·관협력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은 2013년부터 따뜻한 강진 만들기를 위해 매달 1회 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오지마을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10월에는 성전면 송학·당산·명동·오산마을을 찾아 이웃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