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삼계탕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7.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남도지부·강진완도축협 400인분 대접

초복을 하루 앞둔 지난 11일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남도지부(본부장 이흥묵)·강진완도축협(조합장 박종필)에서 축산물 情 나눔 복맞이 삼계탕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사)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식당에서 가진 행사에는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남도지부와 강진완도축협직원, 김선웅 강진농협군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손수 삼계탕을 나눠드리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또한 강진완도축협 축산을 사랑하는 모임 김매숙 회장과 회원 20명이 두 팔을 걷어 부치고 축산물 情 나눔 복맞이 삼계탕 행사 봉사자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초복을 맞아 지역의 어르신들의 무더운 여름철 건강을 살피고 축산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남도지부와·강진완도축협에서는 삼계탕 400인분을 준비하여 지역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하여 복맞이 보양식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어르신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국내산 닭과 인삼, 찹쌀, 약재 등 엄선된 재료와 별도로 고아낸 육수를 넣어 전통방식 그대도 끓인 삼계탕이 보양식으로 대접됐다. 또한 삼계탕에는 강진완도축협에서 생전복 20㎏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이와함께 어르신들이 맛있게 삼계탕을 드시도록 알맞게 익은 김치와 호박나물 등을 비롯해 시원한 시원과 음료수도 준비해 제공됐다. 여기에 쌀 20㎏로 어르신들의 입맛에 맞춘 기정떡을 준비하여 간식으로 대접하였다.
 
한편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남도지부와 강진완도축협은 준비한 삼계탕 200인분은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도록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하였다.
 
이흥묵 본부장은 "축산인들이 사회공헌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나눔축산운동본부를 발족하여 봉사에 나섰다"며 "축산인들이 정을 담아 대접한 삼계탕을 드시고 어르신들이 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