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고품질 농산물을 이용합시다"
"우리고장 고품질 농산물을 이용합시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7.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 소비자교육 및 결의대회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는 지난 3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017년 농식품 스마트소비 우리고장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소비자교육 및 결의대회를 갖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날 우리고장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소비자교육에는 강진원 군수, 이송자 소비자교육 전남도지회장, 김명희 부의장, 강진군여성단체협회, 회원 등이 함께했다. 교육에는 회원들과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다짐대회가 있었다.

회원들은 우리 농식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식품 안전에 대한 생산·유통·판매과정을 통해 GAP농산물의 우수성을 인식하여 안전한 먹거리로 가족건강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회원들은 가정에서 제철 지역농산물 애용, 유전자 조직이나 방부제 등을 사용하는 값싼 수입농산물이 가족건강을 헤친다는 것을 인식하고 지역 고품질 우수농산물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결의했다. 또 소비자들에게 알권리를 제공해 건강을 증진하고 농가소득,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결의했다.

이어 이송자 회장이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제목으로 교육을 가졌다. 교육에 이 회장은 안전한 농산물에 대하여 설명하고 우리지역 신토불이 농산물 애용을 강조했다. 또 공정한 유통질서와 원산지표시제도 정착으로 우리 농축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