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강진, 클린 환경지킴이단 함께 한다"
"깨끗한 강진, 클린 환경지킴이단 함께 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3.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 이어 5일시장 정화활동

지난 29일 강진읍 오감통에서 강진군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깨끗한 강진, 클린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

2017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군내 주요 승강장 및 관광지 등에서 릴레이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강진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강진읍 장날에 맞춰 발대식을 개최했다.

클린 환경지킴이단은 강진군의용소방연합회 소속인 강진읍을 비롯해 11개읍·면 여성의용소방대원 276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강진군 조상언 주민복지실장, 이동옥 의용소방연합회장, 문경환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과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사, 결의문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문경환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1년여 동안 관내 주요 승강장 및 관광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는 긴 여정에 동참해주신 여성소방대의 결단에 감사드린다"며 "협의회에서도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원봉사에 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며 최선의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의용소방연합회 천선심 여성회장은 "강진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열심히 봉사활동을 펼쳐 여성소방대의 저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발대식이 끝난 후 클린 환경지킴이단 결성의 취지에 맞춰강진읍 5일시장과 오감통, 군내버스 승강장 주변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