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마을·지역학교 활성화 위해 '출발'
산촌마을·지역학교 활성화 위해 '출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5.04.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 창립총회

지난 17일 옴천초 교장실에서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 발기인, 임금순 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 창립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창립총회를 가진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은 도시학부모, 농가학부모, 지역주민이 산촌마을의 인구감소 방안 교육공동체를 구성하여 산촌마을 및 지역학교 활성화를 기하고자 설립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임원진선출을 갖고 도시학부모, 홈스테이학부모,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이사장에 양수경 씨, 부이사장 신동인 씨 등 임원 6명을 구성해 출발했다. 출범한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은 창립총회에서 도시아이들이 산촌생활에 적응하여 즐거운 산촌유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연중 산촌유학 홍보 및 산촌유학생 모집 활동을 갖기로 안을 모았다.

또 향우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에서 운영 예정인 산촌유학센터 위탁 경영건도 논의했다. 총회에는 지역의 소규모학교 살리기 및 산촌유학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지역학교와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타 지역 산촌유학 선진지 유학센터, 협동조합 견학을 갖고 상호정보를 교환해 발전을 갖기로 했다. 또 옴냇골산촌유학협동조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역주민,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합원을 모집하자는 안도 결의했다.

양수경 이사장은 "옴넷골산촌유학협동조합은 산촌유학생을 많이 모집해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출발됐다"며 "옴천초와 연계해서 도시에서 할 수 없는 시골에서만의 힐링감성교육을 받고 도시유학생이 편히 지내면서 학업에 전념토록 돕는 역할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