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 위원장 선출
황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 위원장 선출
  • 김철 기자
  • 승인 2015.01.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선 의원으로 도당위원장 최초

지역구 황주홍 의원이 지난 18일 열린 대의원 대회에서 전남도당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화순군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의원대회에서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를 갖고 이어 도당위원장 선출 절차를 거친 뒤 황주홍 의원을 도당위원장으로 최종 선출했다.

황주홍 의원은 권리당원 전화자동응답(ARS) 투표(50%)와 대의원 현장 투표(50%)를 합산한 결과 51.7%를 득표해 48.3%를 얻은 현 도당위원장 이윤석 의원을 제치고 당선됐다. 초선의원으로서 도당위원장에 당선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황주홍 신임 도당위원장은 "새 전남도당 건설과 중앙당의 혁신을 바라는 권리당원과 대의원 여러분의 열망이 저를 선택해주신 것 같다"며 "당원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 투명한 전남도당, 상식과 순리의 전남도당, 진정한 당원 중심의 권리를 복원한 전남도당 건설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 위원장은 "새 전남도당이 중앙당을 견인해 다가오는 총선에서 모든 지역에서 승리하고, 2017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이루는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쉼 없이 전진하겠다"며 "막중한 임무를 맡은 시도당, 그 가운데서도 전남도당의 위상이 매우 높아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강진 출신으로 광주일고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미주리대 박사과정을 마친 황 위원장은 3선 강진군수를 지냈고 현재 제19대 장흥·강진·영암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