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효도회 강진지역회 의료봉사
한국 효도회 강진지역회 의료봉사
  • 김철 기자
  • 승인 2019.03.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굿모닝 한의원 김규만 원장 초청 행사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지난 24일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강당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의료봉사를 실시한 서울 굿모 닝 한의원 김규만 원장은 작천면 평리 출신으로 15년째 꾸준히 고향인 강진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김 원장은 오감자극으로 건강해지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강연 및 시연을 보이고, 이어 어르신들을 한분 한분 진료하고 치료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영양제를 주사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치료를 받은 어르신들은 한결같이 아픈 부위가 다 나은 것 같다며 만족해하고 앞으로 또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의료봉사가 마무리 된 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와 서울 굿모닝한의원 간 업무협약을 맺고 연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강진군에서는 이처럼 고향인 강진에 대한 애향심과 지역 어르신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봉사해 온 김규만 원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승옥 군수는 "15년간 꾸준히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해 오신 김규만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며 어르신들이 운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삼섭 회장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의료봉사를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년 의료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2014년 1월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됐다. 효도잔치,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수부부 위문, 복지시설 복달임 음식제공, 명절 위문품 전달,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군민행복 희망나눔 추억의 포차 운영, 효도공연, 사랑의 연탄나눔 등 어려운 이웃돕기 실천 운동을 전개하여 화합하는 지역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