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낮은 자세로 조합원을 섬기겠다"
"항상 낮은 자세로 조합원을 섬기겠다"
  • 강진신문
  • 승인 2019.03.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당선자 인터뷰] 강진한들농업협동조합 당선자 조명언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조합원님!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 당선자 조명언 인사올림니다. 일일이 찿아 뵙고 인사 드려야 합니다 만은  먼저 지면으로 인사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조합원님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당선의 기쁨 보다는 농업,농촌과 우리농협 발전을 위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조합원님! 재선의 출마를 앞두고 여러 가지 공약을 생각했습니다.
 
"농산물 유통의 판매증진과 브랜드 개발을 위해 벼 건조저장시설(DSC)을 건조하여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게 하고 마늘 건조 저온저장시설로 포전거래 홍수출하를 조절하며, '너 마늘 사랑해' 상표개발과 생산지도 판매, 단감 농가 GAP인증 확대 및 판매촉진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 전문 영농상담사 운영으로 영농지도를 더욱 치밀하게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조합원 PLS제도 홍보 및 농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가격 안정을 꾀하고, 농기계은행 임대사업 확대로 농작업 대행을 통해 취약농가의 영농을 해소할 생각입니다.

여기에 노후화된 하나로마트 환경개선사업과 영농 자재 종합판매장 사업 추진으로 조합원에게 편익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국립종자원 채종포단지 확대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생각이며 유휴시설 사업으로 미래의 희망농업 일자리 창출에 성과를 낼 생각입니다.

또 내적으로는 수신고객 확대로 예대율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외적으로는 농업사업 활성화를 통한 조합원 역량교육과 원로 조합원 및 여성 조합원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악한 우리 농협 발전을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항상 낯은 자세로 조합원님을 섬기며

우리농협 밝은 미래와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적극적인 농정활동으로 화합과 소통을 통해 모든 농협사업을 극대화 시켜 희망이 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 상생 발전하는 강진한들농협이 되어 조합원님에 실익증진과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농협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고 조합원 여러분께 사랑받고 신뢰받은 농협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동안 성원 해주신 큰 은혜에 대하여 반드시 결초보은(結草報恩)토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여러분! 이제 완연한 봄 기운으로 영농준비에 몸과 마음이 바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올해도 영농 설계 잘하셔서 풍년농사 이루시고 조합원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두손 모아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