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개 사랑을 가득 담았습니다"
"250개 사랑을 가득 담았습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1.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암면 지사협 독거노인 50명 밑반찬 지원

최근 관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7일 도암면 지사협(공동위원장 윤해성, 김학동)에서는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사랑담은 반찬통 사업을 진행했다.

도암면 지사협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이날 아침 일찍부터 면사무소 조리실에 모여 전날부터 준비해둔 재료로 소고기볶음, 장조림, 멸치볶음, 나물 등 5가지 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반찬통만 해도 250개였다.

이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반찬들은 곧바로 협의체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50명의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으로 직접 배달되었다. 배달에 직접 참여한 20명의 자원봉사자들은 대상자의 안부를 살피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불편한 점이나 애로사항을 접수해 맞춤형복지팀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한편 홀로 사는 어르신에 대한 반찬지원서비스는 군에서도 시행하고 있지만 1인당 연간 40만원이 든다. 결국 예산과 인력의 한계로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한해 일부만 지원하고 있다.  현재 도암면에 홀로사시는 어르신은 공식적으로 파악된 숫자만 해도 330명,

이들 중에서 마을이장이나 주민들이 반찬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면사무소에 추천한 인원이 70명에 이르지만 군에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상자는 5명뿐이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서게 된 것이다.

공동모금회 특화사업 공모선정 예산으로 다음달까지 2회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는 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