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군민 맞춤형 의정활동 위한 여론조사
황주홍 의원, 군민 맞춤형 의정활동 위한 여론조사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황주홍 의원이 실시한 지역 현안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흥·보성·장흥·강진군 지역의 최우선 현안 과제는 '쌀값 인상 및 농산물 제값 받기'였고 농업 분야 현안 과제로는 '기초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가 가장 시급한 해결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황주홍 의원은 지난 20일 지역구 당원들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문항은 군별 시급한 지역 현안 과제, 농민을 위한 시급한 의정활동 과제, 가장 필요한 국회의원 소통 방법 등이었다.
 
황주홍 의원은 "20대 국회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당원들의 의견을 묻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자료 활용 및 맞춤형 의정활동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론조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쌀값 인상·농산물 제값 받기, 기초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 추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군민 맞춤형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20대 국회 들어 처음으로 이 같은 여론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는 군민들이 중시하는 여론을 받들어서 국회에서의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본인의 평소 생각에 따른 것"고 덧붙였다.
 
이번 여론조사는 조사대상은 고흥·보성·장흥·강진군 거주 당원이었고 조사방법은 자동전화조사, 표본추출은 주민 휴대전화 리스트를 이용한 무작위 추출이었다. 유효표본은 2천명,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오차 ±2.0%p였고, 조사기간은 2018년 12월 20일(1일간)이었으며, 조사기관은 ㈜우리리서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