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및 급식실 신축
계산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및 급식실 신축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군청 협조 27억 1천만원 확보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계산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및 급식실 신축을 위한 필요 사업비 27억1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계산초등학교는 관내에서 세 번째로 학생 규모가 큰 학교이나 학구 내 아파트 신축으로 향후 학생수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임에도 다목적강당이 없어 체육교과 활동, 학예발표회 등 각종 교육과정 운영에 제약이 많은 상태였다.
 
이에 강진교육지원청은 2017년도부터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의회, 강진군, 강진군의회 등을 방문하여 사업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으며 결정적으로 강진군청과 공동 주최하는 2018년도 강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유치한 지자체 대응투자액 2억원이 특별교부금 확보의 시금석이 되었다.
 
노상준 행정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강진군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강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활성화하여 열악한 학교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계산초등학교 다목적강당 및 급식실은 1층은 급식실, 2층은 다목적강당인 건축 연면적 800㎡의 규모로 2019년에 신축될 예정이다.
 
신대정 교육장은 "어려운 지역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지역민을 위해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에 반드시 필요한 지자체 대응투자를 결정해준 이승옥 군수와 강진 교육발전을 위해 물밑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전라남도의회 김용호, 차영수 의원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