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우리 가족을 부탁해"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우리 가족을 부탁해"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15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하는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가족, 행복을 창조하는 가족'으로 거듭나기 위해 강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15가정과 함께 지난 7일부터 1박 2일로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실시된 가족캠프에서는 가족소개를 시작으로 소통과 화합 마인드형성, 부모와 자식 간의 공감대 형성, 가족 간의 마음 표현하기 등 세부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아이들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로 응원해주고 격려해주며 함께 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부모들은 자녀들과의 소통방법을 습득하는 교육을 통해 올바른 양육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부모들은 "캠프에 와서 대화하는 법 등을 잘 배웠고,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 사랑을 배운 것 같아 매우 좋았다"며 캠프 참여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였다.

드림스타트 윤미경 팀장은 "드림스타트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열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여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며 평화로운 가정과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