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눕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눕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완도새마을금고, 강진농협 농가주부모임 '사랑의 김치 나눔'실시

강진완도새마을금고(이사장 박상인)는 연말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1일부터 이틀간 MG희망나눔 자원봉사단과 부녀회원 등 30여명이 목포분식에서 함께 모여 김장김치 담그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담궈진 배추 7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아 400여개의 김치통에 나누어 담아 강진군과 사회단체 등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중심으로 선정하여 전달했다.

박상인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환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강진완도새마을금고는 신년해맞이 떡국나눔행사를 펼칠 예정이며 1월 1일에는 보은산에서 강진군민들과 새로운 도약을 맞이할 계획이다.



강진농협(조합장 정옥태)은 지난 2일 강진농협 육묘장에서 농가주부모임회원 25명과 함께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어버이날 맞이 행사에서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및 김장철 청각판매 수익금 전액 그리고 회원들이 농사지은 재료 등을 사용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은 정성을 들여 담근 김장김치를 마을경로당과 독거노인 가정 등에 전달했다.

농가주부모임 전종임 회장은 "회원들의 김장김치가 농촌어르신들에게 든든한 밑반찬과 더불어 이웃의 따뜻한 정으로 느껴지질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