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열린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에서 이승옥 군수와 부인 김운옥(오른쪽 첫번째)여사가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버무린 김치는 2,019포기로 관내 복지시설 및 읍·면 경로당에 전달됐다.
강진군은 지난 27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는 한 해 동안 나눔의 실천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격려하고 나눔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군수와 위성식 군의장, 허정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을 비롯해 관내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로 치러진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활성화에 힘쓴 공로로 대구면여성방범대 등 4개 단체에 군수표창이 수여됐다. 또 안종실(강진읍)씨 등 개인자원봉사자 12명도 군수표창장을 받았다. 이어 너랑나랑봉사회 김인정씨와 조상언 강진군청 주민복지실장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김병환 강진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은 아무런 대가없이 이웃과 지역사회에 산재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활동이다"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나눔과 협동심이 하나가 되어 앞으로도 진정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전파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이날 나눔행사로 마련된 김장 담기에 써 달라며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진지역사회봉사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강진신협 문경환 이사장이 1억원 이상 개인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회원으로 가입하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로써 문 이사장은 강진군 3호이자 전남 78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문 이사장은 앞으로 5년간 1억원 기부를 약속했다. 문 이사장의 성금은 강진군 빈곤가정 아동·청소년의 교육·성장과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의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